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스마트폰 소식

[MWC24] 삼성전자 新웨어러블 ‘갤럭시 링’, 최초 전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비즈

삼성전자가 1월 진행한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공개한 '갤럭시 링' 이미지. 삼성전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26일(현지시간) 개최되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막하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24(MWC24)’에서 ‘갤럭시 AI’를 통한 새로운 모바일 경험을 선사한다. 1월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영상을 통해 처음 공개한 ‘갤럭시 링’의 실물을 최초 공개하고, ‘갤럭시 S24 시리즈’를 중심으로 갤럭시 AI 체험존을 마련한다.

◆ 스마트한 건강 관리 ‘갤럭시 링’

삼성전자는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 링’의 디자인을 처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연내 출시 예정인 갤럭시 링은 수면 중에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고, 반지 안쪽 면이 손가락을 감싸 세밀한 건강 데이터 측정이 가능하다.

이번 MWC24에서는 블랙·골드·실버 3가지 색상, 총 9개의 사이즈로 전시되며 관람객들은 실물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단, 공식 출시 전까지 보안 등을 위해 아크릴 내 전시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향후에는 수면, 심장박동 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개인화된 건강 가이드를 제공하는 ‘마이 바이탈리티 스코어’, 사용자가 건강 관련 목표를 설정하면 이를 독려하는 ‘부스터 카드’ 등 기능을 통해 맞춤형 건강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갤럭시AI’의 혁신 기능

‘갤럭시 S24 시리즈’를 필두로 한 체험존도 마련한다. 528평 규모의 피라 그란 비아 전시장 입구에는 갤 S24 시리즈에 탑재된 AI 기능을 상징하는 대형 갤럭시 AI 조형물이 관람객을 맞는다.

관람객들은 체험존을 통해 ▲온디바이스 AI로 완전히 새로워진 소통 방식을 제공하는 ‘실시간 통역’ ▲어느 화면에서나 동그라미를 그리기만 하면 쉽고 빠르게 검색 가능한 ‘서클 투 서치’ ▲복잡한 글을 간략하고 쉽게 정리해 주는 ‘노트 어시스트’ 등을 이용해 볼 수 있다.

갤 S24 시리즈와 ‘갤럭시 북4 시리즈’의 강력한 연결 경험도 확인할 수 있다. 갤 S24 시리즈로 녹음한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한 후 갤북4로 바로 전송해 편집할 수 있으며 PC에서 스마트폰에 저장된 연락처도 검색할 수 있다.

3월 중 갤럭시 AI 업데이트 예정인 ‘갤럭시 S23 시리즈’와 ‘갤럭시 S23 FE’도 현장에 전시된다. 이를 통해서도 갤럭시 AI의 다양한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신정원 기자 garden1@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