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1 (일)

하이브 걸그룹 아일릿, 3월 25일 데뷔…방시혁 프로듀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데뷔 준비하며 성장..함께 기다려준 팬들에 감사"

더팩트

하이브 레이블즈의 신인 걸그룹 아일릿이 오는 3월 25일 데뷔한다. /빌리프랩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정병근 기자] 하이브 레이블즈가 새롭게 론칭하는 걸그룹 아일릿(I'LL-IT)이 내달 25일 데뷔한다.

하이브 레이블 빌리프랩은 21일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이 오는 3월 25일 데뷔 앨범인 미니 1집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프로미스나인 르세라핌 뉴진스를 잇는 하이브의 새로운 막내 걸그룹의 탄생이다. 그간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프로듀싱에 참여해 무게감을 더한다.

아일릿은 소속사를 통해 "마침내 간절히 바랐던 데뷔를 하게 돼 정말 기쁘고 설렌다. 함께 기다려 주신 팬분들께도 감사하다. 녹음, 뮤직비디오 촬영 등을 하면서 한층 성장한 것 같다. 또 그 과정을 거치면서 데뷔를 실감하게 됐다. 아일릿이라는 이름으로 성장하는 모습 보여드릴 테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일릿은 지난해 6~9월 방영된 JTBC 'R U NEXT?(알유넥스트)'를 통해 다국적 5인조 그룹으로 결성됐다. 자주적이고 진취적인 의지(I WILL)와 특별한 무언가를 의미하는 대명사(IT)가 결합해 탄생한 팀명에 '무엇이든 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그룹으로서의 포부가 담겼다.

'R U NEXT?' 종영 이후 아일릿은 공식 유튜브에서 다양한 자체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들은 엉뚱하고 재기 발랄한 개성, 멤버 사이의 케미스트리, 친근하고 소탈한 매력으로 데뷔 기대감을 키워왔다.

다방면에서 주목할 요소를 갖춘 아일릿을 두고 미국의 음악 전문 매체 그래미닷컴은 "아직 자신들의 음악을 공개하지 않았음에도 하이브 레이블즈의 인상적인 걸그룹이 될 것"이라고 호평하며 '2024년 주목해야 할 K-팝 신인'으로 지목했다. 아일릿은 3월 25일 데뷔 앨범을 발매하고 그 진가를 증명할 예정이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