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신선한 조합이자 주목도다.
마동석과 임시완, 그리고 고윤정이 2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톱3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달 12일부터 이 달 12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8572만2492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해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했다.
그 결과 2024년 2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마동석, 임시완, 고윤정, 나문희, 이하늬, 이병헌, 공명, 이이경, 박보영, 조정석, 정우성, 송하윤, 조진웅, 손석구, 유해진, 박서준, 윤여정, 라미란, 김혜수, 김태리, 김혜준, 황정민, 강동원, 공유, 이정재, 이영애, 송중기, 이솜, 장동윤, 손예진 순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가중치를 둬 나온 지표다. 영화배우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2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마동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흥행하다, 공개하다, 참가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황야, 베를린영화제, 범죄도시'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 비율 분석에서 긍정비율 89.53%를 기록했다"고 전했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조연경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