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C 관련 사업 예산도 약속…"의정부시민 삶 나아지길"
[의정부=뉴시스] 고범준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6일 오후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제일시장 번영회 사무실에서 열린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4.02.16. bjko@newsi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의정부=뉴시스]최영서 김경록 기자 =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16일 경기 의정부를 찾아 "22대 국회가 개원하자마자 서울편입·경기분도 원샷법을 발의해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의정부 제일시장에서 시민 간담회를 열고 "서울 편입, 경기분도를 통해서 새로운 삶을 원하는 분들은 거기에 맞춰서 똑같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의정부를 비롯한 경기 북쪽 지역은 군사 관련, 그리고 수도권이라는 중첩적인 규제로 제대로 발전하기 어려웠다"며 "경기도라는 어마어마한, 남쪽까지 모두 포괄해야 하는 식의 행정구역 체제로는 경기북도의 핵심적인 도시들의 이익을 반영하고 그 개선에 집중하기가 어렵다"고 주장했다.
또 경기북부 지역의 군사보호구역, 그린벨트 등 규제를 언급하며 "수도권으로서의 혜택은 제대로 받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남부와 같은 방식으로, 수도권이라는 이유로 수도권정비계획법에 의해서 개발이 제한됐다. 이 부분의 문제를 경기북부, 의정부의 관점에서 해결할 때"라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목련이 피는 4월이 되면 이곳 의정부는 경기북부의 새로운 중심으로 새로운 산업과 주거의 중심으로 문화의 중심으로 다시 태어나게 될 것"이라며 "저희가 꼭 그렇게 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경기 의정부 미군 반환 공여지인 캠프 레드클라우드(CRC)를 방문한 한 위원장은 CRC 디자인 문화 공원 조성 관련 예산도 약속했다.
한 위원장은 "돈이 많이 들더라. 올해 첫눈이 내릴 반드시 중앙에서 중앙정부와 의정부의 캠프레드클라우드를 레노베이션하는 예산을 반드시 통과시키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ngagain@newsis.com, knockrok@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