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차세대 아이폰16 기본 모델의 후면 카메라 렌즈가 수직으로 정렬될 것이라는 루머가 나왔다고 7일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전했다.
최근 IT팁스터 마진 부(Majin Bu)는 엑스(트위터)에 아이폰16 회로도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애플은 카메라 렌즈를 수직으로 정렬하기 위해 기본 모델의 카메라 디자인을 변경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는 설명이다.
IT매체 맥루머스도 마진 부가 공유한 회로도가 정확하다며, 아이폰16이 '알약 모양의 돌출된 표면을 갖춘 수직 카메라 배열'을 특징으로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렇게 하면 카메라 모듈이 아이폰X의 카메라 모듈과 비슷해질 것으로 보이지만, 렌즈는 하나의 유리 아래에 배치되는 것이 아니라 개별 링을 갖추게 될 것이라고 한다.
한편 마진 부는 아이폰16 프로 모델의 경우, 애플이 더 작은 버전에서 더 나은 광학 줌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잠망경 렌즈를 탑재하는 방법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전했다.
iPhone 16 new information (Rumor)
The size of the 16 Pro models, while many other sources are saying that the size has increased, I am seeing that the 16 Pro Max will have no change, at least that is what I am currently seeing. With no accurate measurements, I cannot guarantee,… pic.twitter.com/uUJjMVikK9
— Majin Bu (@MajinBuOfficial) February 4, 2024<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