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국악·세시 체험·고싸움…광주 설·대보름 행사 '풍성'

연합뉴스 장아름
원문보기

국악·세시 체험·고싸움…광주 설·대보름 행사 '풍성'

속보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박대준 쿠팡 대표 사임
광주 설·대보름 명절맞이 문화행사 목록[광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 설·대보름 명절맞이 문화행사 목록
[광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연합뉴스) 장아름 기자 = 설과 대보름 명절을 맞아 광주에서 다채로운 전통·문화 행사가 펼쳐진다.

4일 광주시에 따르면 오는 9∼10일 광주 공연 마루에서 설맞이 국악 상설 공연이 열린다.

9일에는 지역 청년 전통 국악실내악단이 '까치 까치 설날은 어저께∼고∼요', 10일에는 퓨전 국악그룹 화양연화가 '우리 우리 설날은 오늘이래요'를 선보인다.

광주역사 민속박물관은 야외광장과 로비, 기획전시실에서 세시 체험 행사를 준비했다.

10일에는 한복 차림으로 전시실에 숨은 용을 찾고 선물을 받는 '용을 찾아용', 11일 용 복주머니와 용 딱지 만들기를 체험하는 '용과 함께해용' 등 행사를 연다.

광주 유일의 고대 마한 유적이 전시된 신창동 마한 유적체험관에서도 10∼11일 윷놀이, 제기차기, 딱지치기, 신창동 유물 액자 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국립 광주박물관은 9∼12일 설맞이 우리 문화 한마당을 연다.

용과 관련된 전시품을 찾는 '전시관에서 숨바꼭질해용', 복주머니 조형물 속 자석 낚시 이벤트 '복을 낚아봐용' 등 체험행사를 마련하고 가족영화도 상영한다.

국립광주과학관은 9일 설맞이 인형극, 11일 퓨전국악 공연, 12일 설맞이 구연동화 등을 선보인다.


국립 아시아문화전당 일대에서도 아시아 전통 놀이마당, 갑진년 푸른 용 딱지 만들기, 으라차차 신년 윷점 한판 행사 등이 마련된다.

대보름을 맞아 광주문화재단에서는 오는 24일 민속놀이가 열리며 무형문화재 탱화장 송광무의 '세화' 전시와 시연, 국가무형문화재 통영오광대의 '연희극'이 펼쳐진다.

23∼25일에는 광주의 대표적인 지역 축제인 정월대보름 고싸움놀이축제가 남구 고싸움놀이 전수교육관에서 열린다.


같은 기간 5개 자치구에서도 각각 당산제와 정월대보름 한마당 행사가 진행된다.

행사 정보는 광주문화예술통합플랫폼 '디어마이광주'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reu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