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한동훈, '서울 편입 추진' 김포 방문…시민 걷기대회 참석

연합뉴스 류미나
원문보기

한동훈, '서울 편입 추진' 김포 방문…시민 걷기대회 참석

속보
전국법관대표회의 종료...입장표명 안건 모두 가결
(서울=연합뉴스) 류미나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3일 '서울 편입'을 추진하는 경기 김포시를 방문해 민심을 청취한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김포에서 열리는 '김포-서울 통합 염원 시민대회'에 참석한다.

이 행사는 김포와 서울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D 노선안 발표를 환영하고 조기 개통을 촉구하는 행사다.

국민의힘 뉴시티 프로젝트 특별위원회는 지난해 12월 김포, 구리에 대한 '서울 편입 특별법'을 발의했다.

한 위원장은 전날 구리를 방문해 "구리에서는 서울 편입을 원하는 분들도 많이 있다"고 강조했다.

한 위원장은 "지역 시민의 의사를 충분히 존중해서 당파성이라든가 누가 먼저 주장했는지 따지지 않고 그 뜻에 맞춰서 실효적이고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진행하겠다는 약속을 드린 것"이라며 서울 편입 추진 의지를 재확인했다.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한동훈 위원장(구리=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설 연휴를 일주일 앞두고 전날 오후 경기 구리시 구리전통시장 방문을 마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4.2.2 [공동취재] xyz@yna.co.kr

취재진 질문에 답하는 한동훈 위원장
(구리=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설 연휴를 일주일 앞두고 전날 오후 경기 구리시 구리전통시장 방문을 마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4.2.2 [공동취재] xyz@yna.co.kr


minary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