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서울 초중고 신입생, 최대 30만원 입학준비금 신청하세요

연합뉴스 서혜림
원문보기

서울 초중고 신입생, 최대 30만원 입학준비금 신청하세요

서울맑음 / -3.9 °
'반가워 친구들아'(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2일 오전 서울 강동구 강빛초등학교에서 열린 입학식에서 1학년 학생들이 친구들과 인사하고 있다. 2023.3.2 yatoya@yna.co.kr

'반가워 친구들아'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2일 오전 서울 강동구 강빛초등학교에서 열린 입학식에서 1학년 학생들이 친구들과 인사하고 있다. 2023.3.2 yatoya@yna.co.kr


(서울=연합뉴스) 서혜림 기자 = 서울시교육청은 서울 지역 국·공·사립 초·중·고 1학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입학준비금 신청을 받는다고 31일 밝혔다.

입학준비금 제도는 서울시교육청이 서울시, 자치구와 함께 서울 소재 학교 신입생들에게 입학 준비에 필요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이다.

초등학생은 1인당 20만원을 모바일 포인트(제로페이)로, 중·고등학생은 1인당 30만원을 교복 대금 또는 모바일 포인트(제로페이)로 받는다.

모바일 포인트는 의류(교복 포함), 가방, 신발, 도서·문구, 안경, 전자기기 등 입학 준비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는 데 쓸 수 있다.

중·고등학생은 2월 1∼6일, 초등학생은 2월 19∼22일에 교육청의 입학준비금 신청 시스템(http://start.sen.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입학준비금은 중·고등학생은 이번 달 중, 초등생은 3월 중에 받을 수 있다.


이번 신청 기간을 놓친 학생과 학부모는 3월 중순에 별도로 신청할 수 있다.

sf@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