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서울 초중고 신입생, 최대 30만원 입학준비금 신청하세요

연합뉴스 서혜림
원문보기

서울 초중고 신입생, 최대 30만원 입학준비금 신청하세요

속보
"쿠팡 김범석, 국회 연석청문회 불출석 사유서 제출"
'반가워 친구들아'(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2일 오전 서울 강동구 강빛초등학교에서 열린 입학식에서 1학년 학생들이 친구들과 인사하고 있다. 2023.3.2 yatoya@yna.co.kr

'반가워 친구들아'
(서울=연합뉴스) 김인철 기자 = 2일 오전 서울 강동구 강빛초등학교에서 열린 입학식에서 1학년 학생들이 친구들과 인사하고 있다. 2023.3.2 yatoya@yna.co.kr


(서울=연합뉴스) 서혜림 기자 = 서울시교육청은 서울 지역 국·공·사립 초·중·고 1학년 신입생을 대상으로 입학준비금 신청을 받는다고 31일 밝혔다.

입학준비금 제도는 서울시교육청이 서울시, 자치구와 함께 서울 소재 학교 신입생들에게 입학 준비에 필요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이다.

초등학생은 1인당 20만원을 모바일 포인트(제로페이)로, 중·고등학생은 1인당 30만원을 교복 대금 또는 모바일 포인트(제로페이)로 받는다.

모바일 포인트는 의류(교복 포함), 가방, 신발, 도서·문구, 안경, 전자기기 등 입학 준비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는 데 쓸 수 있다.

중·고등학생은 2월 1∼6일, 초등학생은 2월 19∼22일에 교육청의 입학준비금 신청 시스템(http://start.sen.go.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입학준비금은 중·고등학생은 이번 달 중, 초등생은 3월 중에 받을 수 있다.


이번 신청 기간을 놓친 학생과 학부모는 3월 중순에 별도로 신청할 수 있다.

sf@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