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목)

이슈 초중고 개학·등교 이모저모

전북도교육청, ‘2024학년도 학력신장 지원을 위한 중등교장 설명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서거석 전북교육감이 30일 ‘2024학년도 학력신장 지원을 위한 중등교장 설명회’에서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정확한 진단 및 분석을 통해 학생 맞춤형 학습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전북교육청


더팩트 | 전주=전광훈 기자] 학력신장을 2024년 10대 핵심과제로 추진하는 전북도교육청이 단위 학교의 정책이해도를 높이는 시간을 마련했다.

전북교육청은 30일 창조나래 시청각실에서 ‘2024학년도 학력신장 지원을 위한 중등교장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도내 211개 중학교 및 133개 고등학교 학교장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학력신장 지원 기본계획 △학력향상 도전학교 운영 △학습코칭 프로그램 운영 △맞춤형 학업성취도 자율평가 안내 △JB 메타스쿨 등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다.

아울러 설명회에서는 지난해 하반기 개발한 1학생 1학습매니저 학습지원 앱 ‘올라’를 처음으로 공개, 시연했다.

앱은 학생들의 학습과정을 기록하고 이를 통해 해당 학생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학습지원을 제공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서거석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지난해에는 기초학력 책임제의 기틀을 닦았다면 올해는 보다 과감한 학력신장 정책을 펼쳐 학생들의 학력을 신장시키고자 한다"면서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정확한 진단 및 분석을 통해 학생 맞춤형 학습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