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스마트폰 소식

삼성전자, 31일 갤럭시S24 글로벌 출시…다음달까지 구매 혜택 마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갤럭시S24가 전세계에 본격 출시된다.

삼성전자는 31일부터 전세계 120여개국에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우선 한국과 미국, 영국과 프랑스 및 인도와 싱가포르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출시 국가를 확대할 예정이다.

갤럭시S24는 처음으로 온디바이스 AI를 도입한 스마트폰이다. 노태문 사장은 새로운 AI폰의 시대를 여는 첫 걸음이라며 갤럭시AI로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길 기대한다고 밝힌 바 있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29일까지 구매 혜택을 마련했다. ▲이벤트몰에서 액세서리 등을 구매할 수 있는 10만원 쿠폰 ▲ 삼성닷컴에서 사용 가능한 갤럭시 워치6 시리즈 10만원 할인 쿠폰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50% 할인쿠폰 ▲갤럭시 S24 시리즈 브랜드 콜라보 액세서리 30% 할인 쿠폰 ▲마이크로소프트 365 베이직 6개월 체험권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 3개월 구독권과 추가 3개월 30% 할인권 등이다.

중고폰 추가 보상프로그램도 있다. 사용하던 일부 갤럭시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중고 시세에 따라 최대 15만원을 추가로 보상한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주 사전판매를 통해 '역대급' 관심을 확인한 바 있다. 전작 대비 판매 성장률이 두자리수, 플래그십인 울트라가 전체 65% 비중을 차지했다. 국내에서도 1주일간 121만대로 갤럭시S 시리즈 사전 판매 기록을 새로 썼다.

'갤럭시 AI'를 기반으로한 다양한 혁신 기능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3개 언어를 지원하는 '실시간 통역'과 '채팅 어시스트' 등으로 언어 장벽을 허물고, 구글과 함께 개발한 '서클 투 서치'로 검색 편의도 높였다. 카메라도 '프로 비주얼 엔진'을 도입해 화질을 높이고 혁신적인 편집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AI 경험을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이전 세대 단말로도 갤럭시 AI 경험을 확대할 예정이다. 갤럭시S23 시리즈와 갤럭시Z폴드 및 플립5, 갤럭시 탭 S9 등을 추후 업데이트 한다. 갤럭시S24부터 OS 업그레이드와 보안 업데이트를 7세대간 지원하기로 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