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기록 수립을 눈 앞에 둔 '페이커' 이상혁 (사진제공: LCK)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한국 프로 리그를 주최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는 31일부터 2월 4일까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2024 LCK 스프링 3주차 경기를 연다.
이번 주 관전포인트는 대기록 수립을 앞둔 '페이커' 이상혁에 대한 향방이다. 2013년 데뷔한 이상혁은 12년 간 LCK에서 활동하며, 출전 횟수, 승수, 킬 획득 수, 어시스트 수 등 대부분의 통산 기록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난 2주차 한화생명e스포츠와의 경기를 마친 후 이상혁은 LCK 기준 890경기(세트 기준)에 출전해 598승 292패를 기록했다. 이 과정에서 기록한 킬은 2,991개이다.;
이번 주에 이상혁이 속한 T1은 1일에 DRX, 3일에 OK저축은행 브리온을 각각 상대한다. 만약 DRX 전에서 T1이 승리하고 이상혁이 9킬 이상을 기록한다면, 그는 LCK 사상 첫 '600승'과 '3,000킬'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다.;
한편, 2주차를 마친 현재 2024 LCK 스프링 정규 리그에서 무려 네 팀이 2승 2패를 기록 중이다. 1주 차에서 2승을 올렸지만 2주차에서 2연패를 당한 KT 롤스터와 2패를 당하다가 2연승으로 전환한 광동 프릭스, 매주 1승 1패를 기록한 디플러스 기아와 피어엑스가 중위권을 형성했다.
이 가운데 디플러스 기아와 광동 프릭스가 오는 31일 맞대결한다. 디플러스 기아는 2주차에서 젠지를 상대로 아쉽게 승리를 놓쳤고, 광동 프릭스는 KT 롤스터의 정규 리그 18연승에 제동을 건 뒤 연승으로 태세를 전환했다. 디플러스 기아와 광동 프릭스의 최근 2년간 상대 전적은 매치 기준 8 대 0, 세트 기준 16 대 1로 디플러스 기아가 크게 앞서 있다.
맞대결을 마친 뒤 두 팀은 모두 쉽지 않은 상대와 대결한다. 광동 프릭스는 2월 2일 4전 전승을 달리고 있는 젠지를 상대하고, 디플러스 기아는 같은 날에 3승 1패를 기록 중인 한화생명e스포츠를 만난다.
두 팀이 모두 승리한다면 상위권 혼전이 가중되고, 모두 패한다면 31일 맞대결에서 이긴 팀은 상위권에 남고 두 경기 모두 지는 팀은 하위권으로 내려간다.
2024 LCK 스프링 3주차 경기는 아프리카TV, 네이버 e스포츠&게임, 유튜브 등에서 생중계된다.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