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미리보는오늘] 이태원 참사 특별법 재의요구안 오늘 국무회의 상정...KIA 김종국·장정석 오늘 구속 심사

YTN
원문보기

[미리보는오늘] 이태원 참사 특별법 재의요구안 오늘 국무회의 상정...KIA 김종국·장정석 오늘 구속 심사

속보
트럼프, 젤렌스키와 회동 개시…"협상 마지막 단계"
1월 30일 화요일 미리보는 오늘입니다.

야당 주도로 국회를 통과한 이태원 참사 특별법의 재의를 요구하는 안건, 즉 거부안이 오늘(30일) 국무회의에 오릅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오늘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이태원 참사 특별법 재의요구안을 심의, 의결할 예정입니다.

국민의힘도 윤석열 대통령에게 거부권 행사를 건의하며 힘을 실은 만큼, 국무회의에서 해당 안건이 의결되면, 윤 대통령은 취임 이후 5번째 재의요구권을 행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

국민의힘이 4월 총선에서 지역구에 출마할 후보자들의 공천 신청을 받는 가운데, 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오늘(30일) 구체적인 심사 일정을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에는 후보자 면접과 컷오프, 그리고 전략공천 지역 발표 시기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정영환 공관위원장은 어제 기자들과 만나, 253개 지역구에 후보를 어떻게 배치할 것인지 전략적인 부분을 많이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


더불어민주당은 최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 위원장을 향한 대통령실의 사퇴 요구는 공직선거법 위반이라고 주장하며, 윤석열 대통령과 대통령실 관계자를 경찰에 고발합니다.

민주당 윤석열 정권 관권선거 저지 대책위원회는 오늘(30일) 윤 대통령과 이관섭 비서실장이 대통령의 정치 중립 의무를 어겼다는 내용의 고발장을 서울경찰청에 접수할 예정입니다.

##


후원 업체에서 뒷돈을 받아 챙긴 혐의를 받는 기아타이거즈 김종국 전 감독과 장정석 전 단장이 오늘(30일) 구속 갈림길에 섭니다.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오늘 오전 10시 반, 배임수재 혐의를 받는 김 전 감독과 장 전 단장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엽니다.

검찰은 두 사람이 기아 타이거즈 후원사인 커피 업체로부터 여러 차례 부정한 금품을 받은 것으로 보고 지난 24일,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지금까지 미리보는 오늘이었습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24 무료 신년운세 확인하기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LIVE] 보기 〉
뉴스 속 생생한 현장 스케치 [뉴스케치]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