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AI타임스 언론사 이미지

구글, 'AI 브라우저' 시대 개막...크롬에 생성 AI 기능 추가

AI타임스 박찬
원문보기

구글, 'AI 브라우저' 시대 개막...크롬에 생성 AI 기능 추가

속보
국회 쿠팡 연석 청문회 과방위 의결…30~31일 실시
[박찬 기자]

구글이 웹 브라우저인 '크롬'에 생성 인공지능(AI) 기능을 도입, AI 브라우저 시대의 개막을 알렸다.

테크크런치는 23일(현지시간) 구글이 글쓰기 도우미(Help me write) 테마 생성기(Themes) 탭 구성(Tab Organizer) 등 3가지 AI 기능을 탑재한 새로운 크롬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다고 보도했다.

글쓰기 도우미는 사용자가 크롬에서 제품 리뷰나 회신, 상품에 대한 문의 등 글을 작성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능이다. 사용자 선호도에 따라 텍스트 어조를 다듬고, 확장하거나 변경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사용자는 웹사이트 텍스트 상자나 필드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테마 생성기는 웹브라우저의 배경 화면을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AI가 만들어주는 기능이다. 원하는 주제나 분위기, 색상, 이미지, 문자 형식을 선택하면 AI가 사용자만의 브라우저 테마를 만들 수 있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 14 및 픽셀 디바이스에 도입된 모델을 사용해 배경 화면을 만든다.


탭 구성 기능은 이용자가 크롬을 이용할 때 AI가 비슷한 탭끼리 알아서 묶어주는 기능이다. 크롬 탭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유사한 탭 구성'을 선택하면 웹브라우저에 열어 놓은 수십개의 복잡한 탭을 AI가 주제나 작업별로 그룹화한다. 쇼핑, 뉴스, 업무 등 다양한 목적으로 탭을 열어 놓은 사용자에게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글쓰기 도우미는 다음 달 선보일 계획이며, 탭 구성 및 테마 생성기는 미국을 시작으로 수일 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새로 추가된 기능들은 현재 크롬 실험 모드로 제공되며, 설정에서 '실험적 AI'를 활성화하면 사용할 수 있다.

구글은 "앞으로 크롬이 새로운 AI 모델인 제미나이와의 통합을 통해 웹 브라우징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AI 기능이 더 많이 추가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찬 기자 cpark@aitimes.com

<저작권자 Copyright ⓒ AI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