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이슈 영화계 소식

임윤찬 '크레센도', 누적 6만 돌파…이례적 확장판 개봉 확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역대 최연소 우승을 차지한 천재 피아니스트 임윤찬. 그의 역사적인 우승 현장과 공연 실황을 담은 월드클래스 클래식 무비 ‘크레센도’가 지난 지난 21일(일) 기준, 누적 관객 수 6만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에 ‘크레센도’ 측은 성원에 힘입어 임윤찬의 ‘리스트: 초절기교 연습곡’ 무삭제 공연 실황 74분을 추가한 확장판 버전을 개봉하기로 확장했다.

영화 ‘크레센도’가 2022년부터 2024년까지. 최근 3년간 개봉한 외화 다큐멘터리 기준 누적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하며 유의미한 기록을 세우고 있다. 화제의 중심에 선 영화 ‘크레센도’는 전 세계 음악계의 유망주가 모두 모인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역사적인 최연소 우승을 차지한 18세 천재 아티스트 ‘임윤찬’의 기록을 생생하게 담아낸 월드 클래스 클래식 무비다. 22일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크레센도’는 지난 1월 21일(일) 기준 누적 관객수 6만 455명을 동원했다. 12월 20일(수) 개봉 이후 34일이 지났음에도 불구, 실관람객들의 뜨거운 입소문을 모으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오는 1월 31일(수), 임윤찬의 ‘리스트: 초절기교 연습곡’ 무삭제 공연 실황 74분이 추가된 확장판 ‘크레센도 반 클라이번 콩쿠르 실황’ 개봉 소식이 전해져 폭발적인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피켓팅’(피가 튀는 전쟁 같은 티켓팅)을 부르는 천재 피아니스트 임윤찬의 무삭제 공연을 극장에서 만나고 싶다는 관객들의 끊이지 않는 요청이 이뤄낸 쾌거로 영화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것. 고난도의 기교가 요구되는 악마의 곡 ‘초절기교’를 완벽하게 선보이며 전 세계를 사로잡은 임윤찬. 그가 극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선사할 압도적인 전율과 감동에 대한 궁금증이 한껏 증폭되고 있는 가운데, 앞으로 ‘크레센도’가 세울 흥행 기록에 대한 기대감까지 함께 고조된다.

한편, 이러한 이례적인 N차 관람 행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크레센도’의 6주차 특전이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특전은 피아니스트 임윤찬이 연주하는 모습이 담겨있는 A5 사이즈 렌티큘러 엽서로, 영화의 여운을 배가시키는 임윤찬의 다양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 벌써부터 빠른 소진이 예상된다. ‘크레센도’의 6주차 특전 이벤트는 오는 24일(수)부터 30일(화)까지 개최되며, CGV 강남, 강변, 고양백석, 광주상무, 대구스타디움, 대구아카데미, 대전, 동수원, 서면, 세종, 센텀시티, 송파, 수유, 압구정, 영등포, 오리, 용산아이파크몰, 울산심산, 인천, 청담씨네시티, 청원 점에서 당일 관람 티켓 확인 후 선착순으로 증정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CGV 홈페이지 및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음악 팬들을 열광하게 할 단 하나뿐인 월드클래스 클래식 무비 ‘크레센도’는 지금 바로 전국 극장가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