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최상위 갤럭시S24 울트라, 퀄컴 스냅드래곤8 3세대 최적화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원문보기

최상위 갤럭시S24 울트라, 퀄컴 스냅드래곤8 3세대 최적화

속보
서울 종각역 3중 추돌 사고…"1명 심정지·7명 부상"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삼성전자의 최상위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에는 전세계 물품 전량 퀄컴칩이 탑재된다. 퀄컴을 이를 위해 갤럭시만의 스냅드래곤8 3세대로 최적화에 나섰다.

퀄컴(대표 크리스티아노 아몬)은 프리미엄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3세대 모바일 플랫폼이 삼성전자의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4 울트라 모델에 탑재된다고 18일 발표했다.

이 둘의 조합을 통해 갤럭시S24 울트라는 ‘갤럭시 AI’를 구현한다.

크리스 패트릭 퀄컴 수석 부사장 겸 모바일 핸드셋 부문 본부장은 "삼성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모바일 산업의 새로운 시대를 주도하고 소비자에게 놀라운 프리미엄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자부심을 느낀다”며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3세대는 진보된 AI 역량을 통해 갤럭시 S24 시리즈에 새로운 AI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일상을 한층 더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문가 수준의 고급 카메라 및 게임 경험, 와이파이7을 포함한 초고속 연결성과 함께 퀄컴 3D 소닉 2세대 기술 기반의 가장 신뢰도 높은 인증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송인강 삼성전자 기술전략팀장은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3세대는 프리미엄 모바일 및 생성형 AI 경험의 기준을 제시한다. 플래그십 갤럭시 S24 시리즈로 퀄컴과 삼성은 소비자에게 지금까지 가장 진보된 프리미엄 모바일 경험을 갤럭시 AI와 함께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냅드래곤 모바일 플랫폼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스냅드래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