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한국인 메이저리거 소식

류현진 메츠행 불씨 남았나…MLB닷컴 "몸값 떨어지면 영입 검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자유계약선수 류현진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선발 투수 자원을 꽉 채운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 구단이 류현진(36)의 행선지가 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MLB닷컴은 12일(한국시간) 데이비드 스턴스 메츠 구단 야구 운영부문 사장과 화상 인터뷰 내용을 소개하면서 "메츠 구단은 류현진, 마이클 로렌젠 등 낮은 등급 투수들의 몸값이 떨어지면 영입을 검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당초 메츠 구단은 류현진의 행선지 후보 중 하나였다. 메츠는 올겨울 스토브리그에서 좌완 선발 자원을 찾았고, 류현진도 후보군으로 언급됐다.

그러나 메츠는 지난 7일 왼손 투수 숀 머나이아를 영입하며 목표를 달성했다.

류현진의 메츠행을 예상했던 뉴욕포스트 등 현지 매체들은 "류현진의 메츠행은 희박해졌다"고 전했다.

그러나 스턴스 사장이 최근 선발 투수 자원을 계속 찾겠다고 공언하면서 류현진의 메츠행 불씨가 살아나는 분위기다.

스턴스 사장은 11일 현지 매체들과 화상 인터뷰에서 "(선수 영입은) 아직 끝났다고 할 수 없다"라며 "투수, 특히 선발 투수는 끝없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선발 투수는 항상 부족하기 때문에 계속 살펴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메츠는 루이스 세베리노, 에이드리언 하우저, 머나이아, 센가 고다이, 호세 킨타나로 새 시즌 선발 로테이션을 완성했다.

류현진이 메츠에 입단하더라도 치열한 경쟁을 펼치거나 불펜으로 뛰어야 한다.

cycl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