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이재명·정성호 대화, 국정농단과 뭐가 다른가” 이원욱의 일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이원욱 의원은 11일 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정성호 의원이 현근택 민주연구원 부원장의 징계수위를 놓고 대화를 나눈 것에 대해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과 뭐가 다른가“라며 비판했다.

이 의원은 이날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정 의원과 이 대표 간 병상에서 문자메시지를 주고받은 것을 보면서 진짜 경악스러웠다”며 이같이 밝혔다.

세계일보

이원욱 무소속 의원. 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는 “당의 시스템을 완전히 망가뜨리고 징계에 대한 절차와 가이드라인까지도 이 대표가 만들어낸 것”이라며 “친명이면 다 용서해야 하는 것 아니냐, 그러고 징계하더라도 최소화시켜야 하는 것 아니냐고 하는 이런 모습을 최측근 의원과 문자를 통해서, 그것도 병상에서 주고받을 정도의 생각을 갖고 계신 분”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가 당내 중진이자 4선 의원인 정 의원의 의견을 구한 것일 수 있지 않냐는 진행자 물음엔 “정확한 시스템 내에 있지 않다. (정 의원이) 당에서 어떤 당직을 맡고 있거나, 예를 들어 사무총장하고 그런 걸 주고받았다면 이해가 된다”며 “그런데 아무런 당직도 없는 사람이다. 가깝다는 것 하나로 모든 것을 그렇게 논의할 수 있는 건가. 윤리감찰단이라고 하는 징계 시스템이 있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9일 국회 본회의에서 현 부원장 징계수위를 놓고 이 대표와 정 의원이 텔레그램 메시지로 대화를 나누는 모습이 한 언론에 의해 보도됐다. 이 대표는 “현근택은 어느 정도로 할까요”라고 했고, 정 의원은 “당직 자격정지는 돼야 하지 않을까. 공관위 컷오프 대상”이라고 답했다. 그러자 이 대표는 “너무 심한 거 아닐까요?”라고 물었고, 정 의원은 “그러면 엄중 경고. 큰 의미는 없다”고 답장을 보냈다. 현 부원장은 지역 정치인의 여성 비서에게 성희롱 발언을 한 것으로 알려져 논란에 휩싸였다.

구윤모 기자 iamkym@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