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스마트폰 소식

갤럭시 북4 시리즈, 출시 일주일 판매량 1.5배로 '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강건택 기자 = 지난 2일 국내 시장에 출시된 삼성전자[005930]의 '갤럭시 북4' 시리즈의 초기 판매량이 전작보다 눈에 띄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 북4' 시리즈의 발매 첫 주 국내 판매량은 '갤럭시 북3' 시리즈의 1.5배 가량을 기록했다.

모델별로 보면 '갤럭시 북4 프로'와 '갤럭시 북4 프로 360' 판매량은 각각 전작의 1.4배로 늘었고, '갤럭시 북4 울트라'는 전작 대비 2배 이상으로 증가했다.

판매 비중은 '갤럭시 북4 프로'가 전체 판매량의 약 70%를 차지하며 초기 실적을 견인하고 있다. 14인치 모델보다 16인치 모델의 인기가 좀 더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갤럭시 북4' 시리즈의 초기 흥행은 최신 디스플레이와 인공지능(AI) 퍼포먼스, 갤럭시 스마트폰과의 연결성, 프로모션 등이 맞물린 성과로 분석된다.

특히 갤럭시 스마트폰·태블릿과 편리하게 연결할 수 있다는 점이 호평을 받는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 시리즈 출시에 맞춰 스마트폰에서 편집하던 영상을 PC에서 이어서 작업할 수 있는 '삼성 스튜디오'와 오래된 사진이나 저화질 이미지를 고화질로 바꿔주는 '포토 리마스터' 기능을 추가했다.

한국에서 처음 공개된 '갤럭시 북4' 시리즈의 글로벌 출시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이르면 1월 말 또는 2월 초부터 국외 시장에서도 순차 출시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연합뉴스

삼성전자의 '갤럭시 북4 시리즈'
(서울=연합뉴스) 삼성전자가 9일부터 12일까지(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4에서 '모두를 위한 AI(AI for All)'를 선언하며, AI가 일상생활 속에서 고객들의 삶에 스며들어 혁신을 만드는 미래 비전을 제시한다. 사진은 모델들이 CES 2024 삼성전자 전시관에서 갤럭시 북4 시리즈를 소개하는 모습. 2024.1.8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firstcircl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