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스포츠계 샛별·유망주 소식

K리그1 강원, 스페인 축구명가 세비야와 협력…유망주 집중 육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강원-세비야 업무협약
[강원F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설하은 기자 = 프로축구 K리그1 강원FC가 스페인 명문 세비야와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 유망주 집중 육성에 나선다.

강원은 9일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세비야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강원과 세비야는 국내 유망주의 정보를 공유하고, 이들의 기량 발전을 위한 세비야 단기 집중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코치진 및 전문 인력의 온오프라인 워크숍도 개최한다.

강원은 세비야의 이노베이션 센터가 제안하는 '월드 클럽 얼라이언스' 모델에 따라 전력 강화 파트를 개선한다.

세비야는 한국에서 구단 브랜드 가치를 제고한다.

강원의 김병지 대표이사는 "세비야와 협력을 도모하게 돼 기쁘다"며 "선진 시스템에 따라 선수를 육성하고, K리그와 라리가의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관계를 이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비야의 호세 마리아 델 니도 카라스코 회장은 "세비야는 축구 기술 분야에서 모범적인 구단이고, 한국은 혁신과 디지털 기술 분야의 선두 주자다. 이번 MOU는 세비야가 추진하는 국제화 계획의 결정적인 단계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세비야는 1890년 창단된 오랜 전통의 팀이다.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리그에서는 역대 최다인 일곱 차례 우승을 차지했고, 스페인 국왕컵(코파 델 레이)에서도 다섯 번이나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2022년 7월에는 손흥민이 뛰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과 국내에서 친선경기를 치르기도 했다.

soruh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