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JTBC 언론사 이미지

"5.18 민주화운동은 북한 소행" 국민의힘 소속 인천시의회 의장, 윤리위 회부

JTBC
원문보기

"5.18 민주화운동은 북한 소행" 국민의힘 소속 인천시의회 의장, 윤리위 회부

속보
구윤철 "농축수산물 최대 50% 할인…2만원내 생필품 지원 '그냥드림' 확대"
국민의힘 소속 허식 인천시의회 의장이 지난 2일 5.18 광주민주화운동을 폄훼한 내용을 담은 인쇄물을 인천시의원 전원에게 배포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오늘(4일) 광주를 방문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허 의장에 대해 조속히 당윤리위원회를 개최하고 해당 사안을 당윤리위원회에서 논의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앞서 허 의장은 "5.18은 DJ 세력·북이 주도한 내란"이라는 제목의 글을 1면에 실은 신문 형식의 인쇄물을 의장 비서실을 통해 시의원 40명에게 배포했다가 더불어민주당 시의원들의 항의를 받고 일부를 회수했습니다.

허 의장은 “동료 의원에게 참고하라고 신문(인쇄물)을 보낸 것은 맞다”며 “내용에 찬성하거나 반대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홍보실을 통해 해명했습니다.

허 의장이 5·18 민주화 운동을 왜곡하는 내용의 인쇄물을 돌린 사실이 공교롭게도 한 위원장이 취임 이후 처음으로 광주를 방문한 날 알려지게 된 겁니다.

한 위원장은 이날 국립 5.18 민주묘지에 참배한 뒤 기자들과 만나 '5.18 정신 헌법 전문 수록'에 대해 "5월의 광주정신은 어려운 상황에서 민주주의를 지키는 정신이다. 대한민국의 지금 헌법정신과 그 정신이 정확히 일치한다"며 "적극적으로 찬성한다"고 말했습니다. 다만 “헌법 개정 절차는 그 자체로 존중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국민의힘은 '자유민주주의를 공고히 한 2·28 대구 민주운동, 3·8 대전 민주의거, 3·15 의거, 4·19 혁명, 부마항쟁, 5·18 민주화 운동, 6·10 항쟁 등 현대사의 민주화 운동 정신을 이어간다'는 내용의 정강·정책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정제윤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