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광주 찾은 한동훈 "5·18 정신 헌법 수록 적극 찬성"

YTN
원문보기

광주 찾은 한동훈 "5·18 정신 헌법 수록 적극 찬성"

속보
최민희 "쿠팡 김범석, 기존 일정 이유로 30~31일 청문회 불출석 사유서 제출…불허"
취임 뒤 처음으로 광주를 방문한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헌법 전문에 5·18 정신을 수록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찬성한다고 밝혔습니다.

한 위원장은 오늘(4일) 5·18 민주묘지를 참배한 뒤 기자들과 만나 5월의 광주 정신은 어려운 상황에서 민주주의를 지키는 정신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개헌 추진 시점에 대해선 절차적으로 언제 하느냐의 문제는 중요하지 않다면서도, 헌법 전문에 5·18 정신이 들어가면 헌법이 훨씬 더 풍성해지고, 선명해지고 더 자랑스러워질 것 같다는 입장은 분명하다고 답했습니다.

한 위원장은 5·18 민주묘지 방명록에는 "민주주의를 위한 광주시민의 위대한 헌신을 존경한다"며 "그 뜻을 생각하며, 동료 시민들과 함께 미래를 만들겠다"고 적었습니다.

경찰은 한 위원장의 광주 방문 현장에 기동대 4개 중대 경력 280여 명과 시내 5개 경찰서 정보 경찰들을 투입해 경비와 경호를 강화했습니다.

[한동훈 /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 5월의 광주 정신은 어려운 상황에서 민주주의를 지킨 정신입니다. 저는 대한민국의 헌법정신과 그 정신이 정확히 일치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헌법 전문에 5.18 정신을 수록하는 것에 적극적으로 찬성합니다. 그 방식을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해 당 차원에서 잘 논의하겠습니다. (헌법 개정) 절차적으로 언제하느냐 문제가 중요하진 않다고 봐요. 나중에 제가 반대하면 이 장면을 (영상으로) 트십시오. 우리 헌법 전문에 5.18 정신이 들어가면 헌법이 훨씬 풍성해지고 선명해지고 자랑스러워 질 것 같은데요?]


YTN 임성재 (lsj621@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24 무료 신년운세 확인하기
대한민국 24시간 뉴스 채널 [YTN LIVE] 보기 〉
뉴스 속 생생한 현장 스케치 [뉴스케치]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