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지역정치와 지방자치

'국민의힘 1호 영입인재' 조광한 전 남양주시장, 5일 북콘서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네번째 저서 '끝까지 갑시다-으랏차차' 출간

[남양주=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국민의힘 인재영입 1호로 발탁돼 이번 총선에서 남양주병 출마를 공식화한 조광한(사진) 전 남양주시장이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한다.

지난달 중순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조 전 시장은 오는 5일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실내체육관에서 그의 네번째 저서 ‘끝까지 갑시다-으랏차차’ 북콘서트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행사는 오후 12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진행하며 본행사는 오후 2시 시작하며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장관과 같은 날 국민의힘에 영입된 조정훈 국회의원 등 정치군 주요 인사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첫선을 보이는 책은 지난 2022년 초 수감 당시 조 예비후보에게 용기와 희망을 준 시민들과 주고받은 옥중서신과 함께 △시장 재임 당시 특유의 통찰력·추진력·친화력으로 추진한 다양한 정책 △자유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그간 SNS에 연재한 글을 담았다.

조광한 예비후보는 민선 7기 남양주시장으로 재임 중이었던 지난 2022년 2월 379명의 당원 모집에 간접 개입한 혐의로 도주의 우려가 있다며 법정 구속돼 57일 만에 석방됐다.

이번에 발표하는 책 ‘끝까지 갑시다-으랏차차’에 앞서 조 예비후보는 2021년 7월 포퓰리즘의 심각한 위험을 알린 ‘선거실패, 국가실패 - 나의 꿈, 강국부민’을 발표했으며 2022년 3월에는 옥중에서 어떤 지도자가 국가를 부강하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의견을 담은 ‘움직이는 국가, 멈춰버린 국가’를 출간한 바 있다.

앞서 지난달 7일 조 예비후보는 총선 출마를 선언하면서 △경춘선과 수인6분당선 직결로 강남 30분 생활권 연결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D·E·F노선 추가 유치 및 경의중앙선과 경춘선 지하화 △수석대교 6차선 원안 추진 △의료 복지를 위해 대학병원 유치 △국립 예술의 전당 수준의 뮤지컬 전용 극장 등 복합 예술 공간 조성 △팔당댐의 상수원 취수구를 북한강과 남한강 상류로 분산 이전 및 상수원 보호구역의 낡은 규제 완화 △초·중·고교 증설과 교육 환경 개선 △반려동물 양육 가구를 위한 테마파크와 유기 동물 케어센터 조성 등 8가지 공약을 발표했다.

한편 민선 7기 남양주시장으로 재임한 조광한 예비후보는 1990년 정치에 입문한 후 민주당 선전국장과 김대중 대통령 비서실 행정관,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 홍보기획비서관 등을 지냈으며 지난해 12월 5일 국민의 힘 싱크탱크인 여의도연구원 부원장에 임명됐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