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지역정치와 지방자치

김성 장흥군수, 급여 10% 장학금 기탁 약속 이어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신문

인재육성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한 김성(오른쪽) 장흥군수가 이천영 부군수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성 장흥군수가 급여의 10%를 장학금으로 기탁하겠다는 약속을 지켜가고 있다.김성 장흥군수가 급여의 10%를 장학금으로 기탁하겠다는 약속을 지켜가고 있다.

김 군수는 2일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에 1000만원을 기탁했다. 취임 첫 해 6개월 근무 후 500만원을 기탁한 이래 두 번째 장학금 전달식이다.김 군수는 2일 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에 1000만원을 기탁했다. 취임 첫 해 6개월 근무 후 500만원을 기탁한 이래 두 번째 장학금 전달식이다.

김 군수는 “군수에 취임하며 급여의 10%를 인재육성장학금으로 기탁하겠다고 군민과 약속했다”며 “민선8기 임기 동안 매년 장학금 기탁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김 군수는 “군수에 취임하며 급여의 10%를 인재육성장학금으로 기탁하겠다고 군민과 약속했다”며 “민선8기 임기 동안 매년 장학금 기탁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 군수는 현재 157억원 규모의 장흥군인재육성 장학기금을 임기 내 200억원까지 늘려갈 계획이다. 확보한 기금은 해외 비전캠프, 역사문화 탐방, 장학생 선발, 외국어 체험센터 운영 등 청소년들의 꿈과 비전를 키우는 데 사용할 방침이다.김 군수는 현재 157억원 규모의 장흥군인재육성 장학기금을 임기 내 200억원까지 늘려갈 계획이다. 확보한 기금은 해외 비전캠프, 역사문화 탐방, 장학생 선발, 외국어 체험센터 운영 등 청소년들의 꿈과 비전를 키우는 데 사용할 방침이다.

김 군수는 또 학부모들의 교육부담을 덜 수 있도록 ‘장흥군 중고생 학습 장려금 지급안’을 보건복지부와 협의하고 있다. 김 군수의 청소년 교육에 대한 비전과 관심은 교육현장에서 학생들을 만나며 만들어졌다. 실제로 김 군수는 2010년부터 5년 동안 100회 이상 5000명이 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비전교육과 강의를 실시했다.김 군수는 또 학부모들의 교육부담을 덜 수 있도록 ‘장흥군 중고생 학습 장려금 지급안’을 보건복지부와 협의하고 있다. 김 군수의 청소년 교육에 대한 비전과 관심은 교육현장에서 학생들을 만나며 만들어졌다. 실제로 김 군수는 2010년부터 5년 동안 100회 이상 5000명이 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비전교육과 강의를 실시했다.

김 군수는 “좋은 교육환경에서 자란 인재들이 지역의 미래를 바꾸는 선순환을 만들 것이다”며 “군민과 함께 지역 인재육성의 마중물이 되겠다”고 밝혔다.김 군수는 “좋은 교육환경에서 자란 인재들이 지역의 미래를 바꾸는 선순환을 만들 것이다”며 “군민과 함께 지역 인재육성의 마중물이 되겠다”고 밝혔다.

장흥 최종필 기자



    ▶ 밀리터리 인사이드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