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2023 과제부활전' 개최·'황녀님이 사악하셔' 협업 카페
웹툰 계약 동행센터 |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 웹툰협회, 웹툰 계약 동행센터 개소 = 사단법인 웹툰협회는 13일 창작자들이 불공정한 계약을 체결하지 않도록 관련 법률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툰 계약 동행센터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산하 헬프데스크에서 웹툰 작가들에게 무료 법률 지원 활동을 펼쳐온 장철영 변호사가 센터장을 맡는다.
상담을 원하는 작가는 전화 또는 대면으로 계약 관련 법률 조언을 받을 수 있으며, 계약 현장에 변호사와 동행할 수도 있다.
전세훈 웹툰협회장은 "웹툰 계약 동행센터가 불공정 계약에 고통받는 웹툰 작가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도움이 필요한 작가는 이메일(webtoon@wwebtoon.org) 또는 전화(☎ 032-326-6678)로 연락하면 된다.
오늘의웹툰 공모전 포스터 |
▲ 오늘의웹툰, 공모전 '2023 과제부활전' 열어 = 웹툰 에이전시 오늘의웹툰이 18일부터 31일까지 공모전 '2023 과제부활전'을 개최한다.
통상 3∼5화 분량의 원고와 시놉시스, 캐릭터 시트 등을 제출해야 하는 다른 공모전과 달리 1화 분량의 원고만 제출하면 된다.
광고를 통해 유입된 독자들의 유입, 연독률, 완독률 등을 분석해 작품을 평가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작에는 300만원, 최우수상과 우수상·인기상에는 각 200만원, 100만원, 50만원의 상금을 준다.
웹툰 '황녀님이 사악하셔' |
▲ '황녀님이 사악하셔' 주제로 한 카페 15일 오픈 = 카카오페이지 인기 웹툰 '황녀님이 사악하셔'를 주제로 꾸민 카페가 15일부터 내년 1월 14일까지 서울 마포구 복합문화공간 망원지온에서 문을 연다.
'황녀님이 사악하셔'는 동명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으로, 2021년 연재를 시작해 현재 누적 조회 수는 1천400만회다.
카페에서는 식음료와 함께 웹툰 지식재산(IP)을 활용한 굿즈를 판매하고 관련 미디어 영상을 상영한다.
heev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