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27 (토)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아침 습관 4가지 [카드뉴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열심히 식단을 조절하거나 운동을 해야 살 빠지는 속도가 빨라지지만, 평소 생활습관도 살 빼는 속도를 좌우한다. 특히 하루의 시작인 아침 습관만 바꿔도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아침 습관 4가지를 소개한다.

하이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이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이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이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이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 일어나자마자 물 한 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을 한 잔 마시면 체내의 신진대사가 촉진되어 더 많은 칼로리를 연소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아울러 공복인 상태에서 물을 마시면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시켜 주고 장운동을 촉진해 배변을 원활하게 도와준다. 단, 아침에 물을 마실 때는 찬물보다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2. 기지개 켜기
아침에 공복 상태에서 걷기나 달리기 등 유산소 운동을 하면 체지방을 줄이는 데 효과가 있지만, 현실적으로 바쁜 아침에 운동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운동까지는 힘들더라도, 아침에 일어나 기지개를 켜거나 간단한 스트레칭을 시도해 보자. 기지개를 켜면 근육들이 활성화되고 혈액순환이 촉진되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기 때문. 아울러 자는 동안 굳어진 근육을 푸는 데 도움이 되고 유연성을 높일 수 있다.

3. 햇볕 쬐기
아침에 일어나 커튼을 열고 햇볕을 쬐는 습관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햇볕을 충분히 쬐어야 밤에 멜라토닌이 잘 분비되는데, 멜라토닌은 숙면을 유도하고 식욕을 억제하며 포만감을 느끼게 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 아울러 햇볕을 쬐면 비타민 D를 보충할 수 있는데, 비타민 D는 지방세포가 생기는 것을 막고 지방 축적을 방해해 체지방률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4. 아침 식사는 단백질과 섬유질 위주로
아침 식사는 가볍게 먹되, 탄수화물보다는 단백질과 섬유질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포만감이 오랫동안 유지되고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지 않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 달걀이나 신선한 과일, 채소 등을 먹는 것을 추천한다.

글 = 윤새롬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hidoceditor@mcircle.biz)

윤새롬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hidoceditor@mcircle.biz

건강을 위한 첫걸음 - 하이닥(www.hidoc.co.kr)
저작권ⓒ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이닥 공식 SNS - 페이스북 / 네이버포스트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