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팬트리,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한정판 카드 'Comp' 런칭

전자신문
원문보기

팬트리,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한정판 카드 'Comp' 런칭

속보
민주평통 "이해찬, 의식 돌아오지 않고 위중한 상태"

크리에이터-팬 플랫폼 팬트리 (Fantrie)가 크리에이터 NFT 카드 'Comp' 컬렉션을 출시한다. 파우터(Fautor) 재단과 팬트리는,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팬트리 서비스 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중 10명을 선정, 기획한 NFT 카드 컬렉션 'Comp'를 출시한다고 7일(목) 밝혔다.

팬트리는 서비스 내에서 2021년부터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디지털 한정판 컨텐츠인 페블스(Pebbles)를 크리에이터가 직접 자유롭게 발행하고 판매할 수 있게 했으며, 이번 'Comp' 출시를 통해서 더욱 Web 3.0 친화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Comp'는 총 300장으로 구성된 디지털 한정판 카드 컬렉션이며, 에픽 (epic), 레어 (rare), 노멀(normal) 의 세 가지 등급으로 구성된다. 높은 등급의 카드일수록 크리에이터의 팬들을 위한 다양한 독점 컨텐츠를 카드에 포함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Comp'는 팬트리 플랫폼 내에서 사용되는 유료 재화인 '트리'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 카드는 디지털 지갑에 보관되어 필요한 경우 다시 2차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2차 거래는Fautor 재단에서 발행한 FTR 토큰으로만 가능하다.

Fautor 재단 측은 “크리에이터는 자신을 알릴 기회를, 팬은 크리에이터의 특별한 컨텐츠를 원한다. 'Comp'는 그동안 있었던 양쪽의 꾸준한 요청을 바탕으로 기획됐다”면서 “'Comp' 를 통해 건강한 크리에이터 생태계 활성화가 진행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