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해운대 등 부산 일부 지역에 '우박 폭우'…피해는 없어

연합뉴스 김재홍
원문보기

해운대 등 부산 일부 지역에 '우박 폭우'…피해는 없어

속보
이란 전국 학교, 1주일 폐쇄 뒤 18일부터 다시 개교
여름같은 겨울 우박비 내린 부산(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6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센텀시티에 우박을 동반한 장대비가 내리고 있다. 2023.12.6 ccho@yna.co.kr

여름같은 겨울 우박비 내린 부산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6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센텀시티에 우박을 동반한 장대비가 내리고 있다. 2023.12.6 ccho@yna.co.kr



(부산=연합뉴스) 김재홍 기자 = 6일 밤 부산 일부 지역에 우박이 쏟아졌다.

부산지방기상청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9시를 전후로 5분 정도 해운대구, 남구, 사상구 등에 직경 0.5㎝ 크기 이상의 우박이 쏟아졌다.

기상청 관계자는 "기압골이 통과하면서 상층과 하층의 온도 차이가 컸고 대기가 불안정했다"며 "우박은 구름을 지나면 녹아 비로 내리는데 이번에는 언 상태로 그대로 떨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해운대 센텀시티에는 우박을 동반한 장대비가 내렸고, 연제구 일부 도로에는 우박이 쌓여 하얗게 변하기도 했다.

부산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9시 50분 기준으로 우박과 관련한 피해는 접수되지 않았다.

기상청은 이날 자정까지 부산 지역에 1㎜ 정도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도로에 우박 쌓인 12월초 부산(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6일 오후 부산 연제구 도로에 우박이 내리고 있다. 2023.12.6 ccho@yna.co.kr

도로에 우박 쌓인 12월초 부산
(부산=연합뉴스) 민영규 기자 = 6일 오후 부산 연제구 도로에 우박이 내리고 있다. 2023.12.6 ccho@yna.co.kr


기상청 관계자는 "오는 7일 아침 최저기온은 5도로 예상되며 빙판길 차량 운전해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pitbull@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