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농식품부, 풀무원에 물가안정 협조 요청

연합뉴스 신선미
원문보기

농식품부, 풀무원에 물가안정 협조 요청

속보
여야, 이혜훈 인사청문 23일 개최 잠정 합의
물가동향 점검하는 권재한 농업혁신정책실장[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물가동향 점검하는 권재한 농업혁신정책실장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권재한 농업혁신정책실장이 6일 강남구 풀무원 본사를 찾아 물가안정 기조에 대한 협조를 요청했다고 밝혔다.

권 실장은 "정부는 식품기업의 수출 확대와 원가 부담 완화 등 경쟁력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식품기업도 가공식품 물가안정 등에 적극 협조해달라"고 말했다.

풀무원 관계자는 "가격 인상 자제 등 정부 물가안정 기조에 협조할 계획"이라며 "기술 혁신과 원가 절감 방안 모색 등을 통해 소비자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답했다.

풀무원은 미국에서 'K-푸드' 로고 상표권 등록을 조속히 추진해달라고 농식품부에 요청했다.

K-푸드 로고는 한국에서 생산·제조한 식품임을 인증하는 것으로, 현재 일본, 호주 등 44개국에서 상표 등록이 완료돼 있다.

풀무원은 미국에서 K-푸드 로고 상표권 등록이 완료되면 이를 수출상품 홍보에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로 했다.


권 실장은 "미국에서 올해 안에 상표권 등록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후속 조치로 K-푸드 로고 홍보 콘텐츠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su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