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경산시, 경북도민행복대학 경산시 캠퍼스 명예학위 수여식 개최

아시아투데이 장경국
원문보기

경산시, 경북도민행복대학 경산시 캠퍼스 명예학위 수여식 개최

속보
'케데헌', 아카데미 애니메이션상 후보...'골든' 주제가상 후보 지명
2023 경북도민행복대학 경산시캠퍼스 명예학위 수여식을 갖고있다/경산시

2023 경북도민행복대학 경산시캠퍼스 명예학위 수여식을 갖고있다/경산시



아시아투데이 장경국 기자 = 경북 경산시가 6일 대신대학교에서 수료생과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3 경북도민 행복대학 경산시 캠퍼스 명예학위 수여식을 개최했다.

본 과정은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30회 차(상·하반기 각 15주)에 걸쳐 다양한 분야의 학계 전문가와 인지도 높은 강사를 초빙해 평생학습 욕구 충족과 다양한 체험과 봉사활동으로 운영되어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경산시 캠퍼스는 인문학, 미래학, 시민 학 등 7개 과정은 물론 국제생활안전 지도사 2급 과정을 실시해 11명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경산생활안전지킴 동아리 등의 학생 자치활동을 활성화하고 더불어 경북도민 행복대학 수기 전에서 경산시가 최우수상을 받는 등 어느 때보다도 알차고 보람된 학사 생활을 보냈다.

이날 수여식을 통해 명예학사 학위증과 유공자 표창, 개근상 등을 수여하고 그동안 함께 열심히 달려온 42명의 교육생과 운영진 간의 아쉬운 마지막 작별 인사 등 유종의 미를 거두는 시간을 가졌다.

이강학 경산시 부시장은 "마지막까지 명예학사 과정을 수료해 자리를 빛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새로운 지식 습득과 자아 성장으로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데 도움이 됐으며 한다"고 했다.


한편 경북도민대학 경산시 캠퍼스는 평생교육 특화사업으로 경북도와 경산시가 평생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7개 영역의 차별화된 교육과정으로 캠퍼스 형태로 매년 추진되고 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