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김명진 더연정치Lab대표, “시니어층 위한 파크골프장 증설 필요”

헤럴드경제 서인주
원문보기

김명진 더연정치Lab대표, “시니어층 위한 파크골프장 증설 필요”

속보
서울 시내버스 노사 협상 결렬...첫차부터 파업 돌입
“덕흥동 파크골프장에18홀 추가 27홀 조성해야”


김명진 더연정치Lab 대표는 6일 오전 서구 덕흥동 파크골프장을 찾아 광주서구파크골프협회와 파크골프장 증설 방안에 대해 간담회를 진행했다.

김명진 더연정치Lab 대표는 6일 오전 서구 덕흥동 파크골프장을 찾아 광주서구파크골프협회와 파크골프장 증설 방안에 대해 간담회를 진행했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김명진 더연정치Lab 대표는 6일 오전 서구 덕흥동 파크골프장을 찾아 광주서구파크골프협회(회장 김승조) 임원진과 파크골프장 증설 방안에 대해 간담회를 진행했다.

김 대표는 “급격한 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어르신 의료돌봄 수요가 급증하며 장·노년층 건강유지에 좋은 운동으로 파크골프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시니어층의 건강복지서비스 증대와 더불어 일상 스포츠 저변확대를 위해서 파크골프장 증설은 꼭 필요한 사안이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현재 광주 서구는 지난 10월 말을 기준으로 65세 어르신 인구가 24,754명으로 전체 구민 대비 16.4%에 이른다”며 그에 반해 “어르신들께서 일상 스포츠로 즐기실 수 있는 파크골프장은 덕흥동 파크골프장 9홀이 조성되어 있을 뿐”이라고 밝혔다.

이어 “농약 미사용 등 환경오염을 최소화 하는 방안을 강구해 기존 9호에 18홀을 추가해 27홀 파크골프장 조성을 위해 환경청의 허가를 받도록 협의하겠다”고 밝혔다.

김승조 서구 파크골프협회 회장은 “서구는 광산구 서봉파크골프장(36홀), 북구 대상파크골프장(18홀 확장중) 등 타 구에 비해 파크골프 시설이 매우 부족한 실정” 이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히 즐길 수 있는 파크골프 저변 확대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명진 더연정치Lab 대표는 청와대와 대통령직 인수위, 여야 정당, 국회, 공기업 등 국정 전반을 두루 섭렵하고 당대표·원내대표의 비서실장과 특보를 6차례 역임하면서 '국회 전문가'로 평가받으며 2024년 광주 서구갑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를 준비하고 있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