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임팩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역활성화 분야 도약 위한 역량강화교육 성료

머니투데이 고문순기자
원문보기

임팩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지역활성화 분야 도약 위한 역량강화교육 성료

속보
작년 4분기 경제성장률 -0.3%…작년 연간은 1.0%
킹고스프링과 강쎈이 공동 주최한 '2023 임팩트 테마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서 지역 활성화 분야를 중심으로 한 역량강화교육 2차 및 3차 과정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사진제공=킹고스프링

사진제공=킹고스프링


지난 10월 18일 강쎈 스페이스쎈 센터에서 열린 두 번째 교육 세션에서는 수원대학교 글로벌창업대학원의 김성민 교수가 '국가지원 자금 100% 활용을 위한 자금확보전략 및 사업계획서 작성법'에 대하여 강의했다. 또한, (주)플레이아카데미의 지수현 대표는 창업자 및 초기 기업가를 대상으로 '사업계획서 작성 및 실전 IR 피칭 전략'에 관한 소중한 노하우를 전수했다. 이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은 실질적인 사업 실행 단계를 준비하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기회를 가졌다.

이어서 11월 15일 경기 판교창업존 6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된 세 번째 교육에서는 광운대학교 기술지주회사의 한호선 대표가 '소셜임팩트 기업가 정신'을 주제로 강연했다. 크립톤의 임재규 팀장은 '임팩트AC 소셜벤처 투자유치 전략'에 대한 심도 있는 세미나로 참여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마무리 세션에서 진행된 모의IR과 라운드테이블은 참가자들이 자신의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실제 투자자들 앞에서 피칭하고 피드백을 받는 가치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역량강화교육 프로그램은 지역 중소기업 및 소셜벤처 기업들이 보다 체계적으로 사업을 성장시키고, 필요한 자금을 확보할 수 있는 전략을 배우는 데 중점을 두었다. 참가 기업과 기업가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자신들의 비전과 목표를 명확히 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데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는 소중한 기회를 얻었다.

고문순 기자 komoonsoon@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