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경남교육청,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박람회…7일까지 창원 CECO

뉴스1 박민석 기자
원문보기

경남교육청,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박람회…7일까지 창원 CECO

속보
金총리, 밴스 美부통령 회담…"한미관계 발전 논의"

미래교실 체험, 스마트 기자재 등 전시



6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남교육청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박람회'가 열리고 있다.(경남교육청 제공)

6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남교육청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박람회'가 열리고 있다.(경남교육청 제공)


(경남=뉴스1) 박민석 기자 = 경남교육청이 6일부터 7일까지 경남 창원시 성산구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2023년 경남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박람회'를 연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는 도내에 있는 40년 이상된 낡은 학교 시설을 도교육청이 공간혁신, 그린학교, 스마트교실, 학교 복합화, 안전을 중점에 둔 미래학교로 전환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도내 학부모와 학생, 교직원들이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의 상황을 공유할 수 있도록 현장 소통을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장에서는 지난 2021년부터 올해까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의 사전 기획과 설계 자료, 스마트·환경 기자재 등을 전시한다.

또 그린스마트 미래학교가 지향하는 공간과 미래교실을 재현해 학부모와 학생, 교직원 들을 대상으로 첨단 교수·학습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아울러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구축에 참여한 교원과 건축사와의 소통 시간도 마련했다.


류해숙 도교육청 미래학교추진단장은 "이번 박람회에서 경남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미래교육 환경의 청사진을 살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pms440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