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
[합천=뉴시스]서희원 기자 =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5일 합천군이 농업용수를 공급하면서 문제점과 개선사항 등에 관한 논의를 통해 주민불편을 선제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합천군·군의회·농어촌공사·민간이 참여하는 상생협의체(하반기)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군은 2023년부터 전국 최초로 한국농어촌공사(합천지사장 손홍모)와 협약해 2월부터 11월까지 농업용수를 공급하고 있다.
군은 2023년 농업생산기반시설 확충을 위해 양수장 시설개선 4개소에 80억원, 소규모 수리시설개보수에 123억원, 노후수문 교체 7억원, 공동 농약희석용 관정개발 5억원, 유지관리비용 45억원까지 총 260억원을 투입했다.
농어촌공사(합천지사)에서는 저수지 등 생산기반시설에 54억원, 양수장 시설개선 등 농업용수관리에 75억원, 소규모 개보수 및 운영관리비용 34억원까지 총 163억원을 투입했다.
또 합천군과 농어촌공사는 긴밀한 공조체제를 구축해 금년부터 ‘농업용수 관련 원스톱 민원처리 시스템’운영을 통해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는 동시에 행정안전부로부터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 합천군, 도담도담돌봄네트워크 제2차 정기회의 개최
[합천=뉴시스] 합천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
경남 합천군(군수 김윤철)은 지난 5일 합천육아종합지원센터 2층 프로그램실에서 ‘도담도담 돌봄네트워크’ 제2차 정기회의를 가졌다고 6일 밝혔다.
지난 3월 합천군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역내 돌봄 관련 아이디어 ·정보 공유를 위해 도담도담 돌봄네트워크를 군(노인아동여성과)과 관내 3개의 양육돌봄기관(육아종합지원센터, 공동육아나눔터, 아이돌봄서비스제공기관)으로 구성했다.
이번 정기회의에는 그간 돌봄 사업 추진 상황과 2024년도 돌봄 특성화 사업계획을 소개하는 등 기관간 정보공유의 장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올해는 합천육아종합지원센터의 ‘차이나는 북클라스’, 공동육아나눔터의 ‘아빠 품앗이’ 및 아이돌봄서비스제공기관의 보건소 연계 근골격운동사업 등 돌봄 노동자들을 위한 사업을 추진했으며, 내년도 사업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 합천소방서, 농촌형 소화전 사용법 홍보
[합천=뉴시스] 합천소방서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
경남 합천소방서(서장 조형용)는 겨울철 화재를 대비해 군민을 대상으로 농촌형 소화전 사용법 교육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농촌형 소화전은 소방서에서 거리가 멀거나 진입이 곤란한 지역을 대상으로 소방대원이 도착하기 전에 주민들이 불을 끌 수 있도록 만들어진 소방시설물이다.
소화전 안에는 관창(소방호스 끝부분에 연결하는 장치로 물을 강하게 분사시키는 소방 장비), 소방호스 등 화재를 진압하는 데 사용하는 기구들이 적재돼 있다.
한편 화재 발생 초기에 소화기와 소화전 내 기구 등을 사용하면 대형 화재로 확대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사용 방법은 ▲소화전함 문 개방 ▲호스 및 관창 연결 ▲연결된 관창을 불이 난 방향으로 옮기기 ▲소화전 밸브 열어 방수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shw188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