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예산꿈빛학교, 충남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과 축하 행사 진행

충청일보
원문보기

예산꿈빛학교, 충남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과 축하 행사 진행

속보
경찰 "가덕도 테러 수사 45명 투입…부산청장 지휘·보고 배제"
[박보성 기자]

예산꿈빛학교, 충청남도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과 축하행사 진행

예산꿈빛학교, 충청남도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과 축하행사 진행


충남 예산꿈빛학교는 지난 4일 충청남도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과 축하 행사를 진행했다.

이 자리는 '예산꿈빛학교 학교기업'의 1억 달성을 축하하고 앞으로의 발전을 기원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충청남도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은 2023년 5월 1일부터 1층 산책로 카페(꿈빛카페 2호점)를 예산꿈빛학교 학생의 현장실습을 위한 배움터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산책로 카페(꿈빛카페 2호점)는 충청남도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을 방문하는 학생과 교사에게 휴식처, 장애인식 개선의 장으로 활용됐다.

특히 충청남도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의 구성원들은 예산꿈빛학교의 커피와 생산품을 적극적으로 홍보했고, 그 과정에서 희망일자리 직원을 채용하는 등 장애학생 삶의 질 향상에 공헌했다.


김성희 교장은 "우리 예산꿈빛학교 학생들의 배움을 위해 두 팔 벌려 환영해 주신 현경숙 원장님께 감사드린다. 충청남도교육청진로융합교육원의 직원분들이 꿈빛학교 학생들의 삶을 공감하며 힘써 주신 모습에 감사하고,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현경숙 원장은 "예산꿈빛학교가 산책로 카페(꿈빛카페 2호점)을 잘 운영해 주셔서 방문객과 직원분들에게 안락한 휴식처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하다. 내년에도 양 기관이 서로 협력하며 성장하는 좋은 모델을 만들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예산=박보성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