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CBC뉴스 언론사 이미지

[N-Stock] 아이온큐(IONQ), "포르테 사용처 확대" 공식 블로그에 공개…주가 반등 '열쇠'되나? 

CBC뉴스
원문보기

[N-Stock] 아이온큐(IONQ), "포르테 사용처 확대" 공식 블로그에 공개…주가 반등 '열쇠'되나? 

속보
뉴욕증시, 일제 상승 출발…나스닥 0.1%↑

[CBC뉴스] 양자컴퓨팅 기업 아이온큐(IONQ)가 5일(미국 현지시간) 사측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를 통해 "AWS re:Invent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양자컴퓨팅 서비스인 아마존 브라켓(Amazon Braket)이 새로운 프로그램 브라켓 다이렉트(Braket Direct)를 출시했다는 소식이 나왔다.

눈길을 끄는 점은 아이온큐 포르테(IonQ Forte)는 아마존 브라켓의 새로운 브라켓 다이렉트(Braket Direct) 프로그램을 통해 상업용 및 공공용으로 확대된다는 설명이다.

아이온큐 포르테는 세계 최초의 소프트웨어 구성 가능한 양자 컴퓨터라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이테르븀 이온을 사용하고 고도로 전문화된 음향 광학 디플렉터(AOD)를 통합하여 이온 체인의 개별 큐비트에 레이저 빔을 지시하여 큐비트 간에 논리 게이트를 적용한다는 것이다.

또 이 접근 방식은 레이저 빔에 전례 없는 정밀도와 안정성을 제공하여 인접 큐비트에 대한 노이즈와 의도하지 않은 잔류광을 최소화하여 더 높은 충실도와 신뢰성을 제공한다고 한다.

새로 출시된 프로그램은 이용자들로 하여금 선불 요금이나 구독 없이 '아마존 브라켓(Amazon Braket)'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혁신적인 최첨단 양자 시스템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한다는 곳이 골자다.


브라켓 다이렉트는 아이온큐 하드웨어의 프로그래밍 방식 예약을 통해 활성화된다. 이 예약 모델은 브라켓의 하이브리드 작업 기능 세트를 사용하여 하이브리드 워크로드를 실행하는 고객의 경험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것이라고 사측은 보고 있다.

기존 주문형 액세스를 보완하는 브라켓 다이렉트를 통해 고객은 자신의 일정에 맞춰 원하는 다양한 양자 장치에 대한 전용 용량을 예약하고, 양자 컴퓨팅 전문가와 연결하여 실무 지원을 받고, 아이온큐 애플리케이션 개발 전문가와 더욱 심층적인 협업을 할 수 있게 됐다고 한다.

한편 아이온큐는 지난 5일 5.45% 하락한 13.01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이날 장중 저가는 12.88달러까지 기록했지만 13달러를 지켜냈다는 것이 눈길을 끈다.


이번 협업 이슈가 주가에 어떤 영향을 줄지 관심이 쏠린다. 특히 미국 금리 인상 소식 등은 항상 귀를 기울여야 하는 뉴스이다. 미국 금리 인상이나 인하가 주는 파장은 시장의 판도를 바꾸기도 하기 때문이다.

[모든 투자는 각자의 판단으로 선택해서 하는 것으로 최종적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스타 인기투표. 국민 투표앱 '네티즌 어워즈'에서 확인하세요

▮ 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