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열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장. /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8일 서울교육대학교에서 '제6회 서울교육종단연구 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서울교육종단연구 2020' 자료를 활용한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종단연구 자료의 질·활용도 제고 방안, 증거에 기반한 서울교육정책 수립·실행 방안이 논의된다.
'서울교육종단연구 2020'은 2021년부터 2027년까지 시행되는 서울교육종단연구 2기 연구 사업으로, 올해 3차 연도 연구가 진행 중이다.
서울교육종단연구 2기에서는 전국 시·도 교육청 최초로 교원종단연구가 추가됐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2021년 수집한 서울학생종단연구 및 서울교원종단연구 1차 연도 자료를 활용한 연구 논문 총 22편(일반 연구자 19편, 대학원생 3편)을 발표한다.
신상열 교육연구정보원장은 "서울교육종단연구는 학교 현장과 밀착된 교육정책 수립의 기반이 되는 실증적 자료를 제공하는 매우 중요한 연구"라며 "이번 학술대회에서 발표하고 논의되는 결과들은 서울교육정책 수립과 실행에 있어서 중요한 기초자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yos54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