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3년 제9차 임시회 개최

뉴시스 원동화
원문보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2023년 제9차 임시회 개최

서울맑음 / -3.9 °
누리마루 APEC하우스에서 열려
빈집 문제, 전기차 보급 등 논의
[부산=뉴시스] 이동민 기자 = 부산시의회 현판. eastsky@newsis.com

[부산=뉴시스] 이동민 기자 = 부산시의회 현판. eastsky@newsis.com


[부산=뉴시스]원동화 기자 = 부산시의회는 6일 해운대구 누리마루 APEC하우스에서 ‘2023년 대한민국시도의장협의회 제9차 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임시회에서는 저출생과 고령화 현상에 의한 빈집 문제 등 각종 사회문제 관련 대응방안에 대한 지방의원 차원의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한다.

협의회 간담회와 본회의에서는 앞서 언급한 '빈집 정비 활성화를 위한 지방세 제도 개선 및 국비 지원 촉구 건의안', '전기차 보급확대를 위한 대중교통차량 특례지원 건의안', '지방의회 청년인턴제도 도입 건의안' 등 시급한 사회문제와 지방발전을 위한 주요 현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안성민 부산시의회 의장은 "올 한해 화두는 지방자치분권 및 지역균형발전에 관한 특별법이 제정, 지방시대위원회 출범 등 지방시대였다"며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도 국가균형발전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시도의회 의장을 회원으로 하는 기관으로, 17개 시도의 공동 현안에 대해 사전협의하고 채택된 안건을 중앙부처 등에 적극 건의하는 활동을 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dhwo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