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발매 65년 만에 빌보드 정상 오른 미국 팝가수의 '이 캐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올해 78살인 미국 팝 가수 브렌다 리. 지난 1958년 발매한 캐럴로 올해 빌보드 차트 1위를 기록하면서 빌보드 역사상 가장 나이가 많은 '핫 100' 1위 가수 기록을 갖게 됐다.〈사진=브렌다 리 유튜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65년 전 나왔던 크리스마스 캐럴이 최근 빌보드 정상에 올랐습니다.

현지시각 5일 공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 1위에는 '로킹어라운드 더 크리스마스트리(Rockin' Around the Christmas Tree)'가 올랐습니다. 이 노래는 올해 78살인 미국 팝 가수 브렌다 리가 지난 1958년 발매한 곡입니다.

JTBC

현지시각 5일 공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 65년 전 발매된 미국 팝 가수 브렌다 리의 캐럴이 1위에 올랐다.〈사진=빌보드 핫100 홈페이지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동안 크리스마스가 다가올 때면 미국 팝 가수 머라이어 캐리의 캐럴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미국 빌보드 차트 1위를 차지하고는 했습니다. 이 노래는 지난 2019년 빌보드 차트에 재진입한 후 매년 이맘때쯤 부동의 1위를 기록해왔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65년 전 나온 브렌다 리의 캐럴이 머라이어 캐리의 유명 캐럴 대신 빌보드 정상을 차지한 겁니다.

영국 일간지 가디언 등은 65년 전 나온 곡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정상에 오른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보도했습니다. 또 브렌다 리는 빌보드 역사상 가장 나이가 많은 '핫 100' 1위 가수 기록을 갖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김태인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