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더 안전한 국방 현장 위해…' 군산학연 안전 관계자 한자리에

뉴스1 허고운 기자
원문보기

'더 안전한 국방 현장 위해…' 군산학연 안전 관계자 한자리에

서울맑음 / -3.9 °

국방과학연구소, 대전서 '국방안전 심포지엄' 개최



국방안전 심포지엄 포스터.(국방과학연구소 제공)

국방안전 심포지엄 포스터.(국방과학연구소 제공)


(서울=뉴스1) 허고운 기자 = 국방부와 방위사업청이 주최하고 국방과학연구소(ADD)가 주관하는 '국방안전 심포지엄'이 6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ADD에 따르면 이번 심포지엄은 안전업무 종사자 간 소통과 상호협력을 통해 더 안전한 국방연구 현장을 조성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국방 분야 안전을 주제로 군과 산학연 소속 관계자가 한 자리에 모이는 심포지엄은 이번이 처음이다.

손필훈 고용노동부 대전지청장은 이날 심포지엄 기조연설에서 국방안전 발전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체계 구축과 △위험성 평가 고도화, 그리고 △국방 분야 안전문화 확산을 강조할 예정이다. 또 김인호 국방혁신위원은 안전 기반 연구개발에 임하는 안전 종사자들의 마음가짐에 대해 발표할 계획이다.

이어지는 △'국방안전보건 정책' 세션에선 방산 업체 대상 안전성 및 안전검사, 소방서비스 중점시책 등에 대한 발표가, △'국방안전보건 사례' 세션에선 국방안전 거버넌스 구축 사례 및 국방안전 관리 현황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국방부와 육해공 등 각 군, 방사청, ADD, 국방기술품질원, 한국방위산업진흥회, 방산 업체, 대전시, 고용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대한산업안전협회, 한국무기체계안전협회, 충북대, 한국과학기술원 관계자들이 함께한다.

박종승 ADD 소장은 "ADD는 국내 유일의 국방연구개발 기관으로서 연구개발과 더불어 그 과정의 안전은 물론, 방산 업체의 안전역량 강화를 위해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g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