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특징주] 레뷰코퍼레이션, 구글 투자받은 카페24 상한가...글로벌 인플루언서 쇼핑몰 공동 사업 부각

이투데이
원문보기

[특징주] 레뷰코퍼레이션, 구글 투자받은 카페24 상한가...글로벌 인플루언서 쇼핑몰 공동 사업 부각

서울맑음 / -3.9 °

구글로부터 26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해 카페24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인플루언서 쇼핑몰 사업 업무협약을 맺은 레뷰코퍼레이션이 강세다.

6일 오전 10시 29분 현재 레뷰코퍼레이션은 전 거래일 대비 15.82% 오른 1만4200원에 거래 중이다.

전일(5일) 카페24는 구글로부터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 확장을 위해 260억 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카페24는 이번 투자를 통해 구글과의 파트너십을 강화, 이용자들에게 보다 개선된 비디오 커머스 (video commerce)를 제공하는 한편, 크리에이터들 및 중소기업들에는 유튜브를 발판 삼아 새로운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레뷰코퍼레이션은 카페24와 인플루언서 쇼핑몰 서비스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REVU)’ 간 연동과 다양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 제공 등을 진행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이투데이/박상인 기자 (si2020@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