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친구 목소리 그리워 인스타그램 켰는데…"소리가 어디갔지?"

머니투데이 배한님기자
원문보기

친구 목소리 그리워 인스타그램 켰는데…"소리가 어디갔지?"

서울맑음 / -3.9 °
[IT썰]

글로벌 SNS 인스타그램 오류로 몇몇 동영상 게시물의 소리가 사라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5일(현지시간) 미 IT전문지 더버지에 따르면 2014년 이전에 게시된 몇몇 인스타그램 동영상을 재생하면 '영상에 소리가 없습니다(video has no sound)'라는 표시와 영상 소리가 나오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

해당 문제는 올해 상반기부터 시작됐다. 글로벌 커뮤니티인 레딧(Reddit)의 한 사용자는 "지난 6월 친한 친구를 잃었는데, 친구 목소리를 듣고 싶어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찾았는데, 소리가 나오지 않았다"고 했다. 5월에는 세상을 떠난 반려견의 동영상에서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는 사용자와, 어린 시절 딸의 모습을 올린 동영상에서 소리가 나오지 않는 사용자 게시글도 올라왔다.

더 버지는 "2013년 6월부터 2014년 10월 사이에 게시된 일부 동영상에서 오디오가 사라지고 있다"며 "PC·iOS·안드로이드 등 모든 OS(운영체제)에서 소리가 나오지 않아서 인스타그램 측 자체 문제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인스타그램 모 기업인 메타(구 페이스북)는 현재 문제를 해결 중이라고 밝혔으나, 문제 해결 시점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 메타 측은 "버그로 인해 일부 사용자가 예전 게시물의 소리를 들을 수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며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더버지에 밝혔다.



배한님 기자 bhn25@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