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스포츠인, 스포츠 코치 매칭 플랫폼 ‘나의 코치를 찾아줘’ 출시

이투데이
원문보기

스포츠인, 스포츠 코치 매칭 플랫폼 ‘나의 코치를 찾아줘’ 출시

서울맑음 / -3.9 °
사진=김찬용 스포츠인 대표

사진=김찬용 스포츠인 대표


㈜스포츠인(대표 김찬용)은 스포츠 코치 매칭 플랫폼 ‘나의 코치를 찾아줘’(이하 나코차)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나코차’ 플랫폼은 스포츠 강습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코치의 자격증, 경력사항, 범죄 경력 조회 등의 다양한 인증정보를 제공하여 보다 믿을 수 있는 코치에게 운동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다.

스포츠 센터는 ‘나코차’ 플랫폼을 통해 센터를 알릴 수 있으며, 회원 및 회계 관리도 보다 편리하게 이어갈 수 있다. 강습을 희망하는 사람과 좋은 코치를 연결해 줌에 따라 생활 스포츠 산업의 스마트화를 선도하고 더 나아가 생활 스포츠의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찬용 스포츠인 대표는 동의대학교 레저스포츠학과에서 17년 넘게 교수로 재직하며, 스포츠를 통한 지역 발전을 위해 힘써왔다.

김찬용 대표는 “나코차 앱을 통해 강습 희망자는 자신에게 필요한 인증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스포츠센터 담당자는 등록된 회원 관리를 보다 쉽게 할 수 있게 되어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출 수 있다”며 “우선 부산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시작해 나갈 예정이며, 2024년에는 전국으로 서비스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당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지원을 받아 시행 중이다.

[이투데이/이슬기 기자 (sggggg@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