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상주시, '2023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아시아투데이 장성훈
원문보기

상주시, '2023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속보
법원, 21일 한덕수 내란 사건 1심 선고 생중계 허가


세상을 잇는 우리는 자원봉사자입니다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 했다./상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 했다./상주시



아시아투데이 장성훈 기자 = 경북 상주시 종합자원봉사센터는 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세상을 잇는 우리, 자원봉사자'라는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자원봉사자의 날(12월 5일)은 자원봉사활동기본법에 의거한 법정기념일로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참여를 촉진하고 자원봉사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지정됐다. 이에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매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며 세상을 빛낸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있다.

이번 기념식에서는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다소니봉사단 김희근 회장을 비롯해 총 19팀(개인 16명, 단체 3곳)의 자원봉사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다소니봉사단의 김희근 회장은 40년 교직생활 동안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했으며 퇴직 후 현재까지 청소년과 청각장애인을 위한 활동으로 큰 울림을 준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뿐만 아니라 '2023 경상북도 자원봉사 대상·은상'을 수상한 사랑의열매나눔봉사단의 임주원 씨를 포함해 한국부인회 상주시지회, 적십자삼백오토봉사회 김난희·한국부인회 상주시지회 김순분·아우라봉사단 김주윤 씨가 경상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또 △상주시장 표창에는 강혜진·박성열·안숙자·최은아·한찬선 씨 △국회의원 표창에는 박춘분·이금희·황명섭 씨 △상주교육지원청 교육장 표창에는 김우주·이선영 씨가 수상했으며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지역변화를 만드는 데 힘쓴 ㈜동천수, 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상주지회, 이현옥 씨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장미향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장은 "다사다난했던 2023년을 살아오면서 자원봉사를 통해 서로를 잇는 발걸음이 다양한 분야에서 큰 빛을 발휘했다"며 "이 모든 것이 어려움 속에서도 협력과 공감의 힘을 보여준 자원봉사자들 덕분이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