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OCI홀딩스, 300개 학교에 '태양광' 12년 대장정 완료

머니투데이 김도현기자
원문보기

OCI홀딩스, 300개 학교에 '태양광' 12년 대장정 완료

속보
대법관 제청대상 후보자에 김민기·박순영·손봉기·윤성식
지난 5일 인천 송도고에서 열린 솔라스쿨 준공식. 성광현 OCI홀딩스 전무(왼쪽), 이상원 송도고 교장 /사진=OCI홀딩스

지난 5일 인천 송도고에서 열린 솔라스쿨 준공식. 성광현 OCI홀딩스 전무(왼쪽), 이상원 송도고 교장 /사진=OCI홀딩스



OCI홀딩스는 300번째 학교인 인천 송도고를 끝으로 2011년부터 시작한 태양광 발전 기반 사회공헌활동 '솔라스쿨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고 6일 밝혔다.

솔라스쿨 프로젝트는 태양광 발전시설 및 모니터링 시스템을 설치해 학교의 전기요금 절감에 기여하고, 학생들에게 태양광 발전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2011년 인천 백령도 소재 백령초·북포초에 처음 설치됐다. 이후 제주·충남·네팔 등 국내외 교육기관을 중심으로 무상 전개됐다. 상대적으로 전기공급이 원활하지 않은 도서·벽지 초등학교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우선 지원하며 각 학교의 에너지 자립성을 높이는 데 기여했다.

성광현 OCI홀딩스 전무는 "인천 지역에서 시작한 솔라스쿨 프로젝트의 300번째 대장정이 인천 송도고에서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되어 감개가 무량하다" 며 "OCI홀딩스의 주요 사업 중 하나인 태양광 발전을 활용한 친환경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는 물론 학생들이 우리 주요 사업인 태양광발전이라는 그린에너지에 관심을 가지며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OCI홀딩스는 도심 속 탄소 배출 저감에 기여하기 위해 이촌한강공원 내 도심 속 숲 'OCI 숲'을 조성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군산대학교와 생물다양성 보존 협약을 체결해 전북 지역 인근 해양생태계 보존 및 생물다양성 확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며 지역주민과의 상생을 위한 친환경 ESG 사업을 적극 전개할 계획이다.

김도현 기자 ok_kd@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