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에일린 구, 강원 2024 동계 청소년 올림픽 글로벌 홍보대사 위촉

뉴스1 권혁준 기자
원문보기

에일린 구, 강원 2024 동계 청소년 올림픽 글로벌 홍보대사 위촉

속보
코스피, 급락 출발 ··· 4,800선 움직임

"세계 청소년에게 스포츠의 값진 메시지 전달할 것"



2024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 글로벌 홍보대사로 위촉된 에일린 구(중국). (IOC 제공)

2024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 글로벌 홍보대사로 위촉된 에일린 구(중국). (IOC 제공)


(서울=뉴스1) 권혁준 기자 = 2022 베이징 동계 올림픽 프리스타일 스키 금메달리스트인 에일린 구(중국)가 내년 열리는 2024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강원 2024)의 홍보에 나선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6일(한국시간) 에일린 구를 글로벌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에일린 구는 2020 로잔 동계 청소년 올림픽에 출전한 경험이 있다. 당시 하프파이프와 빅에어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그는 2022 베이징 올림픽에서도 같은 종목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

에일린 구는 "청소년 올림픽의 출전은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하는 자신감을 심어줬고, 실제 올림픽 무대를 경험하기 전 소중한 체험을 할 수 있게 해줬다"고 돌아봤다.

그러면서 "강원 2024 글로벌 홍보대사로 임명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세계 각국의 청소년들에게 '스포츠는 성별, 나이, 신체능력, 지리적 위치, 종교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열려있다'는 값진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또 "올림픽과 다르게 청소년 올림픽은 젊은 선수들의 경력에서 단 한 번 뿐인 기회"라며 "다양한 배경을 가진 선수들과의 교류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에일린 구는 전 세계 젊은 선수들에게 영감을 주는 뛰어난 선수인 만큼, 강원 2024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올림픽 정신을 널리 퍼뜨릴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강원 2024는 내년 1월19일부터 2월1일까지 강원 평창, 강릉, 정선, 횡성 등에서 개최되며 81개국의 19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할 예정이다. 강원도는 이번 대회에서 2018 평창 올림픽의 유산을 이어받아 일부 같은 시설을 활용할 계획이다.

starburyn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