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메타버스 플랫폼 젭, '지브리' 헌정 앨범 발매 기념 공간 선봬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메타버스 플랫폼 젭, '지브리' 헌정 앨범 발매 기념 공간 선봬

서울맑음 / -3.9 °
[이호정 기자]
[사진: 슈퍼캣]

[사진: 슈퍼캣]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은 일본 레코드사 빅터 엔터테인먼트의 '지브리를 노래하다(GHIBLI WO UTAU)' 앨범 발매를 기념해 젭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공간을 빅터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지브리를 노래하다'는 스튜디오 지브리를 헌정하기 위해 빅터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트리뷰트 앨범이다. 스튜디오 지브리의 애니메이션 음악 12곡이 빅터 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에 의해 새롭게 해석돼 앨범에 수록됐다.

젭은 '지브리를 노래하다' 앨범 발매를 기념해 빅터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창의적인 메타버스 공간을 구현했다. 지난 1일 공개한 메타버스 공간에는 앨범 수록곡은 물론 참여 아티스트의 소개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8일에는 앨범 프로듀서 타케베 사토시가 진행하는 특별 생방송 토크 프로그램이 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앨범의 제작 과정과 아티스트들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된다.

한편 슈퍼캣과 네이버제트의 합작사 젭이 운영하는 동명의 메타버스 플랫폼 젭은 최대 15만명까지 동시 접속할 수 있는 강점을 내세우며 최근 월간 활성 이용자(MAU) 130만명, 누적 이용자 830만명을 돌파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