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마라에 빠진 MZ 공략"…CU, 자이언트 마라 떡볶이 시리즈 출시

뉴스1 신민경 기자
원문보기

"마라에 빠진 MZ 공략"…CU, 자이언트 마라 떡볶이 시리즈 출시

서울맑음 / -3.9 °

'편키트랩'도 마라 떡볶이로 분식까지 라인업 확장



CU 매장에서 소비자가 마라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CU 제공)

CU 매장에서 소비자가 마라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CU 제공)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CU가 MZ세대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마라맛 트렌드를 겨냥해 자이언트 마라 떡볶이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마라는 고추기름, 육두구, 후추 등의 향신료를 사용해 만들어낸 매콤하고 얼얼한 맛을 이르는 말이다. 특유 중독적인 풍미에 매료된 고객들 사이에서 지속해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마라 지속되는 인기에 맞춰 CU는 이달 자이언트 마라 시리즈로 떡볶이, 라볶이, 쫄볶이 3종을 연달아 내놓는다.

자이언트 시리즈는 대용량과 합리적인 가격, 편리한 컵용기가 특징인 CU의 차별화 분식 상품들이다. 삼각김밥, 치즈 등 다른 상품들과 조합해 즐기는 편의점 모디슈머 문화를 이끌며 9년간 7000만개 누적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에 CU가 선보이는 자이언트 마라 시리즈는 기존 고추장 베이스의 매콤달콤한 떡볶이 소스에 산초, 고추기름, 두반장 등의 풍부한 향신료를 더해 전문점 수준의 강력한 마라맛을 즐길 수 있다.

이를 위해 CU 상품연구소에서는 약 4개월 동안 수십 번 레시피 수정과 시제품 생산 테스트를 거쳐 입 안이 얼얼할 정도로 알싸하고 자극적인 맛 특제 마라 소스를 완성했다.


특히 이번 마라 3종은 자이언트 시리즈 최초 '밀떡'(밀가루로 만든 떡) 제품들이다. 부드럽고 쫄깃한 밀떡에 마라 양념이 깊게 배어들어 매콤한 풍미를 더욱 강력하게 느낄 수 있다.

CU는 차별화 소용량 밀키트 브랜드인 '편키트랩' 시리즈로도 '정통 마라 누들 떡볶이'를 선보인다. 편의점 가정간편식의 수요가 날로 증가함에 따라 1~2인 가구를 타겟으로 기존 안주 중심에서 분식까지 라인업을 확대하는 것이다.

해당 상품은 초, 중급자 맞춤 강도의 마라 소스와 함께 누들 밀떡, 납작 당면, 포두부, 비엔나 소시지 등의 재료를 푸짐하게 담았다. 10분간 조리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시를 기념해 12월 한 달간 1000원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강미현 BGF리테일 HMR팀 MD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이 열광하는 마라 트렌드와 다양한 분식 메뉴를 결합해 고객들의 입맛과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는 풍성한 선택지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CU는 지속해서 다양한 연령층을 겨냥한 이색 상품들을 선보이며 CU만의 브랜드 마니아들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mk503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