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에스원, 4% 이상 배당수익률 기대…실적도 안정적-DS

머니투데이 김창현기자
원문보기

에스원, 4% 이상 배당수익률 기대…실적도 안정적-DS

속보
'與심판원 제명 결정' 김병기 "재심 신청 않고 떠나겠다"
가정용 세콤 제품. /사진=에스원

가정용 세콤 제품. /사진=에스원


DS투자증권은 에스원이 실적과 배당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기업으로 6일 분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8만4000원을 유지했다.

김영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에스원은 보안 산업 내 시장점유율(M/S) 1위 업체로 매년 역성장 없는 안정적인 실적을 실현하고 있다"며 "특히 실적을 바탕으로 한 꾸준한 현금흐름을 통해 50% 이상의 배당 성향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에스원은 현재 주당 2500원의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고, 이는 전일 종가 기준으로 배당수익률 4.3%"라며 "현재 보유 자금 활용 방안으로 배당 확대도 검토 중인 것으로 파악돼 주당배당금 증가도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2023년 3분기 말 기준 무차입 경영 기조를 유지하고 있어 고금리 영향을 받고 있지 않다"며 "이를 통해 에스원은 고금리 상황에서도 꾸준한 실적과 현금흐름을 창출할 수 있고 이는 안정적인 배당으로도 이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예상 지배 순이익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은 13.6배로 글로벌 피어 그룹 평균 PER 17.6배와 비교할 때 여전히 저평가"라며 "변동성이 높은 국면에서 안정적인 기업인 에스원에 대해 매수를 추천한다"고 밝혔다.

김창현 기자 hyun15@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