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부산시, '인권주간' 운영… 8~15일, 인권문화 행사 다채

뉴스1 손연우 기자
원문보기

부산시, '인권주간' 운영… 8~15일, 인권문화 행사 다채

서울맑음 / -3.9 °
부산시청 전경 ⓒ News1 윤일지 기자

부산시청 전경 ⓒ News1 윤일지 기자


(부산=뉴스1) 손연우 기자 = 부산시가 세계인권선언 75주년이 되는 인권의 날(12.10)을 맞아 오는 8일부터 15일까지 부산시 인권주간을 운영한다.

세계인권선언은 1948년 12월 10일 유엔이 채택한 국제적 선언이다. 시는 이번 인권주간에 '인권도시 락(樂), 부산이라 좋다'를 주제로 부산시인권센터, 부산경찰청, 국가인권위원회, 구·군, 인권단체 등과 함께 다양한 인권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8일에는 오전 10시 20분 시청 대강당에서 인권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이 자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안성민 부산시의회 의장 등을 비롯해 지역 내 인권단체, 인권위원회, 시민 등이 참석한다.

11일부터 15일까지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사회적 약자 인권증진 방안을 주제로 한 인권콘퍼런스를 비롯해 북토크, 작품 전시, 전시·공연 등 인권문화제가 열린다. 공무원과 이·통장 대상 인권교육 등도 진행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인권주간 행사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2024년 부산에서 열릴 전국 광역지방자치단체 인권위원회협의회도 빈틈없이 준비해 시의 인권 역량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yw534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